윈도우 8.1 설치하는 방법(USB로 윈도우 설치하기)




 오늘은 지난 윈도우8.1 설치용 USB만들기와 제품키가 필요없는 윈도우 8.1설치용 USB만들기에 이어 USB로 윈도우 8.1을 설치하는 방법과 과정에 대해 알아볼까 합니다.


 참고로 윈도우 8.1 설치용 USB가 없는경우 아래 링크를 참고하여 만들면 됩니다.



윈도우 8.1 설치용 USB 만들기 : http://heheh2.tistory.com/21



제품키가 필요없는 윈도우 8.1 설치용 USB 만들기 : http://heheh2.tistory.com/22



 그럼 윈도우 8.1 설치용 USB가 준비되었다면 본격적으로 윈도우 8.1을 설치해 보겠습니다.





 오늘의 실험대상은 지난번 윈도우10 설치때 사용했던 ASUS eeePC 1201T 입니다.


 포스트화면에서 F2를 눌러 메인보드 바이오스로 진입합니다.





 Boot 탭의 Boot Device Priority 항목중 1st Boot Device를 윈도우 설치용 USB로 설정해 줍니다. (설정방법은 노트북 및 PC메인보드 모델별로 다를 수 있습니다)





 윈도우 8.1 설치용 USB를 부팅순서를 1순위로 변경하고 바이오스를 저장한뒤 종료합니다.





 윈도우 8.1 설치용 USB로 부팅하면 윈도우 설치 프로그램이 시작됩니다.


 윈도우 언어와 각종 설정사항을 입력하고 다음버튼을 눌러 넘어갑니다.





 윈도우가 손상되어 복구하려는 경우 설치창 좌측하단의 컴퓨터 복구버튼을 누릅니다. 우리는 윈도우를 설치할 것이기 때문에 지금설치 버튼을 눌러 설치를 시작합니다.





 오늘 포스팅에 사용한 윈도우 8.1 설치용 USB는 제품키 입력이 필요없도록 만들어진 USB이기 때문에 제품키 입력단계가 스킵되었습니다.


 원래는 이단계에서 제품키를 입력하는 단계가 뜨지만 별도의 설정을 통해 제품키 입력이 필요없는 USB로 만들었습니다. 이 방법은 아래 링크를 참조하세요



제품키가 필요없는 윈도우 8.1 설치용 USB 만들기 : http://heheh2.tistory.com/22



사용권에 동의하고 다음버튼을 눌러 다음단계로 넘어갑니다.





 우리는 윈도우를 클린설치 할 것이기 때문에 설치유형은 사용자지정을 선택합니다.





 그리고 파티션작업을 해줍니다.


 파티션 작업은 드라이브의 모든 파티션을 삭제하고 작은 용량의 파티션을 만든뒤 파티션 용량을 드라이브 전체 용량으로 확장하는 방식을 사용했습니다.


 그러면 아래 사진과 같이 드라이브 전체 용량을 한개의 파티션으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만약 위 사진처럼 드라이브 용량 전체를 한개의 파티션으로 사용하는, 시스템 예약 파티션이 없도록 설정하는 방법은 아래 링크를 참조하세요.



시스템 예약파티션 없이 윈도우 설치하기 : http://heheh2.tistory.com/20





 파티션작업을 마치고 다음버튼을 눌러 다음단계로 넘어가면 기초설정은 끝났습니다. 사용자가 딱히 건드릴것은 없고 PC가 알아서 설치과정을 진행합니다.





 설치과정이 끝나면 위 사진과 같은 메시지가 표시됩니다. 윈도우 설치용 USB를 제거하고 확인버튼을 눌러줍니다.





 윈도우를 재부팅하여 나머지 설치 및 설정을 계속해줍니다. 이때 PC의 메인보드에 따라 별도의 부팅순서를 지정해 주어야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재부팅되면 바이오스의 부팅순서를 확인하여 윈도우를 설치한 드라이브를 부팅 1순위로 지정하시기 바랍니다.





 재부팅되고 윈도우가 설치된 드라이브로 부팅되면 위와같은 준비단계를 거쳐 윈도우 처음사용 설정이 준비됩니다.





 여기서 제품키를 입력하는 창이 뜨는데, 제품키가 있는 분들은 제품키를 입력하고 다음버튼을 누르세요


 제품키가 없는 분들은 위 사진속 표시한 건너뛰기 버튼을 누르면 제품키를 입력하지 않고도 다음단계로 넘어갈 수 있습니다.





개인설정을 마치면!





안녕하세요!





윈도우 8.1 설치가 완료됩니다.


어때요? 참 쉽죠?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