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트북과 블루투스 스피커 연결방법



  노트북은 데스크탑과는 달리 무선 기능이 탑재된 경우가 많습니다. 노트북 세부모델에 따라 지원하는 기능이 다르지만 무선랜(와이파이), 블루투스등이 대표적인 무선통신 기술입니다.


  그런데 노트북을 처음 사용하거나 블루투스기기를 처음 다뤄보는 분들이라면 이걸 도데체 어떻게 연결해야 하는지 난감하기만 할겁니다. 그래서 오늘은 샤오미 블루투스 스피커를 이용해 노트북과 블루투스로 연결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고자 합니다.


 물론 노트북에서 블루투스 기능을 이용하려면 노트북이 블루투스를 지원해야 합니다. 만약 자신이 사용하는 노트북이 블루투스를 지원하지 않는다면 아래 링크속과 같은 블루투스 동글을 이용하면 되겠습니다.


블루투스 동글 소개와 사용법 : http://jkman001.tistory.com/536




 노트북에서 블루투스 메뉴로 들어가는 방법은 두가지입니다. 작업표시줄의 상태표시 아이콘중 위 사진과 같은 블루투스 아이콘을 이용하는 방법과, 제어판의 장치추가 메뉴를 이용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작업표시줄의 블루투스 메뉴를 더블클릭 또는 우클릭하면 표시되는 메뉴중 장치추가 또는 Bluetooth 장치 표시를 선택하여 블루투스 메뉴로 들어갑니다.





 그러면 위와같이 블루투스 장치 관리창이 실행됩니다. 장치추가를 눌러 블루투스 스피커를 노트북에 등록해 줍니다.





만약 작업표시줄에 블루투스 아이콘이 표시되지 않는다면 제어판을 이용해 블루투스 장치관리창으로 들어갈 수 있습니다.


 시작 > 제어판 > 하드웨어 및 소리 로 들어갑니다.





하드웨어 및 소리메뉴중 Bluetooth 장치 추가를 선택합니다.





  앞서 소개한 세가지 방법중 아무방법이던 블루투스 장치추가를 눌러주면 위와 같이 노트북에 연결하려는 블루투스 장치를 검색하는 메뉴가 뜨게됩니다. 블루투스 장치가 검색되면 선택 후 다음버튼을 눌러줍니다.


 이때 노트북에 연결하려는 블루투스장치(이경우 스피커)는 페어링상태이어야 합니다. 단순히 전원만 켜진 상태에서는 검색되지 않습니다. 페어링 모드 또는 장치검색 허용 모드로 설정하시기 바랍니다.


 블루투스 장치별로 다르지만 보통 페어링모드 진입은 전원/재생 버튼을 10초이상 길게 누르면 상태표시등이 적색과 푸른색으로 번갈아 점멸되며 페어링모드로 진입하게 됩니다.





  잠시기다리면 연결하려는 블루투스장치에 대한 드라이버파일이 설치되면서 장치추가가 완료되며, 장치관리 메뉴에 장치가 표시됩니다.


 노트북과 블루투스스피커가 페어링 되었으므로 닫기를 눌러 장치추가창을 종료한후, 블루투스 장치관리 메뉴에서 연결을 해줍니다.





 추가된 블루투스 장치를 더블클릭하여 서비스메뉴로 들어갑니다.


 그런데, 노트북에 탑재된 블루투스 칩셋의 종류, 블루투스 동글의 종류에 따라 서비스메뉴가 달라질 수 있습니다. 참고하세요.





 서비스메뉴창에서 음악듣기를 클릭합니다.





 블루투스 스피커와 노트북을 연결하는 과정이 진행되고, 잠시 기다리면.





 블루투스 연결이 설정이 완료됩니다. 이후 실행하는 프로그램들에 대해서는 블루투스 스피커로 음성이 출력됩니다.


 경우에 따라서 블루투스 연결전에 실행된 프로그램의 경우 블루투스 스피커로 음성이 출력되지 않을수 있습니다. 이때에는 해당 프로그램을 종료시킨후 다시 재실행 시키면 블루투스 스피커로 사운드가 출력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