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루투스, 스피커 소리출력 선택하기



 노트북에 내장된 블루투스 기능을 이용하거나, 데스크탑에서 블루투스 동글을 이용해 블루투스 스피커, 이어폰, 핸즈프리, 헤드셋 등에 연결하면 무선으로 소리를 들을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그런데, 경우에 따라서 블루투스 기기와 PC를 연결했음에도 불구하고 블루투스 스피커나 이어폰에서 소리가 나오는것이 아닌, 데스크탑 또는 노트북에 연결된 스피커에서 소리가 나올때가 있습니다.


 우선 가장먼저 해야할것은 블루투스와의 연결상태를 체크하는것이겠죠.


1. 블루투스 동글 소개와 사용법 : http://jkman001.tistory.com/536

2. 노트북 블루투스 사용방법 : http://heheh2.tistory.com/27


 연결상태가 정상이라면 이러한 증상들은 재생장치 설정이 변경되지 않았거나, 기존 프로그램이 스피커로 사운드출력 우선권이 주어졌기 때문입니다. 이는 간단한 설정만으로 해결되는 문제인데, 백문이 불여일견. 아래 첨부된 사진을 보고 따라해보시기 바랍니다.





  윈도우 바탕화면의 작업표시줄 끝의 볼륨아이콘을 우클릭 한뒤 표시되는 메뉴중 재생장치로 들어갑니다.





  위 사진을 보면 알수 있듯이 블루투스 스테레오 오디오가 연결되고, 기본통신장치로 설정되어 있음에도 불구하고 스피커가 기본장치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즉, 컴퓨터에서 나오는 소리가 블루투스가 아닌 스피커로 출력중이라는 뜻입니다.





  블루투스 스테레오 오디오항목을 우클릭한뒤 기본장치로 설정해줍니다.




  그러면 위 사진처럼 체크표시가 스피커에서 블루투스로 옮겨가며, 기본장치로 사용됨과 동시에 블루투스에서 음성이 출력되게 됩니다.


 만약 위와같이 기본장치로 설정하였음에도 불구하고 어떤프로그램은 블루투스 장치로 음성출력이되고, 어떤장치는 스피커로 출력된다면 이는 사운드출력에대한 프로그램의 우선권문제로, 스피커로 사운드가 출력되는 프로그램을 재시작하면 되겠습니다.



+ Recent posts